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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전기차 폭발...자율주행 기능 때문?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6:06

    테슬라 모델 3가 다른 차량과 충돌 후 폭발하는 일이 벌어졌다.사건은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 인근 고속도로에서 발생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가 견인차와 충돌한 후 폭발했어요.​ 차는 시속 100km속도로 달리고 있었다. 견인차를 인지하고 브레이크가 작동했지만 형세는 이미 늦었다. 모델 3은 견인차를 피하지 못하고 충돌하다.충돌 직후에 차에 불이 붙었다. 차 안에서 강한 폭발이 1어, 본인도 큰 불길을 토했다. ​


    ​ 4개 나이의 남자와 두 아기가 함께 타고 있었지만, 다행히 그들은 폭발이 1어 괜찮은 아키 전에 밖으로 대피했습니다. 남성은 한쪽 다리와 코가 부러진 상태에서, 아기들은 가벼운 타박상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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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발보다 주목할 부분은 그 전에 일어난 충돌입니다. 드라이버 알렉세이 트레티야코프는 당시 오토 파일럿 기능을 켜고 주행 중입니다. 오토파일럿은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에 적용한 반자율 주행 기술을 말한다. 레이더로 주위 환경을 관찰하고, 어린이수를 식별해 주행한다. 트레티야코프는 견인차의 존재를 몰랐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왼쪽 차선에 있던 견인차와 부딪치는 순간에도 핸들은 잡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테슬라 자율주행 시스템에 책이 있다는 것을 묻지 않을 수 없다.​


    테슬라는 자동차 때문에 자주 화제가 되었다. 오토파 최초의 로또 기능이 사건으로 지적됐고 사망자도 자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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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3월 미국 캘리포니아 포니 아주 마운틴 뷰 하나 0한번 고속 도로를 달리던 모델 X가 중앙 분리대를 들이받고 폭발해서 운전자가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모델 X는 오토파 1롯데 기능을 켜고 주행 중임. 모델 X는 미국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최고 안전 등급의 별 5개를 획득한 모델이었다 캘리포니아 경찰은 폭발 원인으로 자동차 배터리를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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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소비자 단체는 미국 연방 거래 위원회(FTC)에 테슬라 오토 파일럿 관련 조사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테슬라가 오토파일럿 기술을 사용할 때 핸들에서 손을 떼도 좋다는 잘못된 신뢰 소음을 심어 실제보다 안전하다고 선전한 점을 문제 삼았다.일련의 사건을 겪으면서 테슬라도 오토파일럿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왔다. 그럼에도 높은 신뢰를 구축하지 못한 귀취다.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실제 실험으로 인해 인간보다 오토 파일럿의 운전이 더 위험한 귀취를 초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귀취로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시도하거나 나쁘지 않게 교통법규를 어기는 등 사소한 문제가 드러났다. 비록 사소한 일일지라도 도로 위에서는 파란을 일으킬 수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현재 자율주행 기술이라면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의 상용화 예정을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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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테슬라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테슬라 모터스 클럽(TMC)에서는 테슬라 자동차가 러시아 도로에서 충분한 실험을 거치지 않아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의문스러운 차량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오토파 1롯데 기능도 차선을 유지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제한될 전망을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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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가 터지는 장면은 다시 봐도 끔찍하다. 테슬라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다. 배터리는 강한 충격을 받거나 자신감 높은 열에 노출되면 폭발 위험이 높아진다. 외부 접촉에도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제작했지만 배터리가 충격을 받으면 연쇄 폭발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모든 배터리가 에덱지를 소진할 때까지 폭발을 계속한다는 것. 전기차 문재 때 배터리 부분에 충격이 가해졌다고 판단되면 차에서 신속히 멀리 떨어져야 한다.폭발 후에도 사고가 있지만 화재가 발생하면 진화가 어렵다. 상당한 양의 물과 가끔 필요하다. 전류가 흐를 위험도 있다. 기존 휘발유 차에 불이 붙었을 때처럼 진화하면 형세를 더 악화시킬 수 있어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진화 교육이 필요한 정도다.​


    ​ 이 회사는 지난 달 20하나 9년 2분기의 차량의 안전 보고서를 발표하고 테슬라 차량이 안전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보고서는 미국 서 밴 협회(NFPA)와 아메 리카 교통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의 자료를 근거로 20하나 2년부터 20하나 8년 동안 아메 리카로 하나 정 9벡망으로 1을 주행할 때마다 차량 화재가 발발했으나 테슬라 차량은 하나 옥 7천만 야드 1마다 화재가 발생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현재까지는 테슬라는 러시아에서 일어난 폭발사고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텍 플러스 에디터 나쁘지 않고 유권 tech-plus@naver.com​ ​ ​*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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